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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공사, 지방공기업 경영부문 ‘최우수’

행정안전부 2020년 지방공기업 관광부문 평가 ‘가’등급 획득

 

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인천관광공사가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행안부에서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1년 간의 경영실적을 종합평가하는 제도로, 공사는 249개 지방공기업, 7개 평가군 중 관광공사군에 포함되어 창사 후 첫 사례다.

 

이번 평가에서 공사는 기관장 리더십 등 ‘지속가능지표’, 사업성과․경영수지 등 ‘경영성과지표’, 일자리 확대 등 ‘사회적가치지표’ 전 부문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하며, 지난해 우수등급보다 한 단계 상승한 '최우수등급'의 쾌거를 올린 것이다.

 

공사는 지난해 시장 다변화, 지역특화 콘텐츠 발굴, 뉴미디어 연계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 다각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해외 관광객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141만 명, 국내 관광객은 30.9% 증가한 1456만 명을 유치했다.

 

특히 MICE 부문에서는 중국 일용당․안여옥 등 대형 기업회의와 국제회의를 통해 3만8284명을 유치, 의료관광 부문에도 외국인환자 2만4864명을 유치해 전년 대비 40%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어, 기업운영 측면에서도 2년 연속 경영흑자를 달성하고, 사회적 약자 대상 관광체험 활동 지원(약 2400명 참여), 관광․MICE 벤처육성 및 창업지원, 청년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추진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민민홍 사장은“행정안전부로부터 최우수 등급을 받은것은 전 임직원들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인천관광 발전의 소명과 역할 수행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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