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한국ESG기준원(KCGS) 주관 ESG 통합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는 ESG 경영 전반에 걸친 체계적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세부적으로 환경(E) 분야에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에너지 사용, 폐기물 관리 등 항목에서 실질적 개선 성과를 인정받아 A등급을, 사회(S) 분야에서 파트너사 동반성장, 생물다양성 보존 등 활동을 통해 A+등급을 획득했다. 지배구조(G) 분야는 주주환원정책 강화와 독립성·투명성 확보 노력이 평가돼 B+등급을 받았다. 코웨이는 2021년 신설한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탄소중립 경영체계 구축, 지속가능 성장,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운영 등 3대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전사적으로 중점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속적인 ESG 경영 전략 고도화와 이해관계자 소통 노력이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2013년부터 12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선정되며 ESG 경쟁력을 꾸준히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PHA 빨대를 활용한 ‘빨대 없는 스토어 만들기(Be Straw Free)’ 캠페인을 전개하며 일회용 석유계 플라스틱 빨대 사용 감축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자원순환사회연대(NGO), CJ푸드빌과 함께 추진되며, 매장 내 플라스틱 빨대를 비치하지 않고 고객 요청 시 생분해성 PHA 빨대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CJ제일제당은 ‘빨대 없는 스토어 만들기’ 캠페인이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사회 전환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이라고 1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일회용 석유계 플라스틱 빨대 비치 중단 ▲고객 요청 시 ‘생분해성 PHA 빨대’ 제공 ▲소비자 참여를 통한 자원순환 인식 확산 등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캠페인은 이달 10일부터 강릉 지역 커피전문점 18곳과 뚜레쥬르 직영점 2곳 등 총 20개 매장에서 진행 중이다. PHA 빨대는 퇴비화가 가능하고 미세 플라스틱이 남지 않는 지속 가능한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PHA 빨대를 석유계 플라스틱 대체재로 제시함으로써 소비자가 손쉽게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PHA 소재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생성하는 고분자 물질로, 산업·가정 퇴비화 시
롯데하이마트가 수능을 마친 수험생 고객을 위해 인기 IT·모바일 기기와 콘솔 게임기, 웨어러블 등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 수요가 높은 IT·게임 가전 중심의 ‘2025 롯데하이마트 가전절’ 온라인 특별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트북·태블릿 ▲자급제 모바일 ▲웨어러블 ▲게임기·게임 타이틀 등 수험생이 대학 입학·취미·건강 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중심으로 기획했다. 카드 할인과 즉시 할인 쿠폰 등을 더해 삼성전자 ‘갤럭시 북2 Pro 스페셜 에디션’, 애플 ‘iPad Air 11 M2 Wi-Fi+Cellular’를 각각 120만 원대에 제공한다. 모바일 부문은 자급제 중심으로 구성했다.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7(256GB)’은 120만 원대, ‘갤럭시 S25(256GB)’는 96만 원대에 선보이며, 선착순 90명에게는 엘포인트 5만 점을 제공한다.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은 운동·취미용 웨어러블도 준비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8 클래식(46mm)’은 51만원대에, 블루투스 이어폰 ‘샥즈 오픈런 프로2 미니’는 20만 원대에 판매하며, 워치 구매 선착순 50명에게 엘포인트 2만 점을 추가
롯데마트가 초겨울 제철 과일부터 김장·수육 재료, 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을 특가로 구성한 ‘헬로 윈터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오는 20일(목)부터 26일(수)까지 ‘헬로 윈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롯데마트는 ▲딸기·감귤·하우스배 등 초겨울 제철 과일 ▲배추·무·깐마늘·고춧가루·생굴 등 김장 필수 재료 ▲삼겹살·목심·앞다리 등 김장철 수육용 육류를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농할 할인, 수산대전 할인 등 다양한 정책 지원을 연계해 가격 부담을 크게 낮춘 점이 특징이다. 딸기 전 품목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2000원 할인을 적용하며, AI 선별 ‘제주 올레길 감귤(2kg)’과 ‘나주 하우스배(2~4입)’는 농할 20% 혜택으로 각 7960원, 1만 1920원에 제공된다. 상생단감·청도홍시는 2팩 이상 구매 시 각 4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김장 재료 역시 할인 폭이 크다. ‘배추(3입)’는 6992원, ‘다발무’는 5992원, ‘깐마늘(1kg)’은 7992원에 판매된다. ‘햇님마을 태양초 고춧가루’는 엘포인트 회원가 1만 1900원(250g), 3만 8900원(1kg)에 제공하
교보증권이 해외선물옵션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대회를 연다. 교보증권은 총상금 1000만 원 규모의 해외선물옵션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회는 오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 총 5차 리그로 진행된다. 해외선물옵션·해외주식옵션 종목을 대상으로 하며, 리그별 상위 성적자에게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12월 19일까지 MTS ‘Win.K’에서 가능하다. 종목은 해외선물옵션과 해외주식옵션이며, 관련 계좌를 보유한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리그별 1위 100만 원, 2위 50만 원, 3위 30만 원, 4~5위 각 10만 원이 지급되며, 최대 300만 원까지 중복 수상도 가능하다. 또 회차마다 3명을 추첨해 5만 원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규 고객은 거래 조건 충족 시 최대 커피쿠폰 3장을 받을 수 있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글로벌 시장 이해와 실전투자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고객의 투자 경험을 확장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기자 ]
쿠팡이 올해 가을 유럽 현지에서 갓 수확해 압착한 프리미엄 햇 올리브오일을 항공직송으로 들여와 와우회원 전용 사전예약으로 선보인다. 쿠팡은 올해 10~11월 유럽산 올리브를 신선하게 압착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오는 30일까지 ‘프리미엄 햇 올리브오일 사전예약’으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유럽을 대표하는 ▲이리아다 ▲오로델데시에르토 ▲오로바일렌 ▲엘리존도 ▲꾸악 ▲프루네티 누오브 등 6개 브랜드로 구성됐다. 쿠팡은 올리브 품종 특징과 선택 기준을 담은 구매 가이드를 함께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상품은 와우회원만 사전예약할 수 있으며, 배송은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쿠팡은 사전예약과 연계해 ‘유럽 프리미엄 오일·시즈닝 할인’ 행사도 연다. 고객은 올리브오일, 트러플 소스, 발사믹 식초, 프리미엄 소금, 애플사이다비니거 등 유럽 프리미엄 식품 300여종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유럽 현지에서 갓 수확하고 즉시 압착한 신선한 햇 올리브오일을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최상의 풍미를 지닌 프리미엄 오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CJ올리브영이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미국 캘리포니아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K뷰티 브랜드와 현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공동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에 2026년 5월 1호 매장을 개점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패서디나는 LA 북동쪽 약 18km 거리에 위치한 지역으로, 캘리포니아공과대학교 등 연구기관이 밀집해 고소득 인구 비율이 높은 핵심 상권이다. 올리브영은 패션·뷰티 소비력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우선 진출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소비자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또한 미국 진출 초기부터 관심을 극대화하기 위해 로스앤젤레스 웨스트필드 등 캘리포니아 내 주요 상권에 2026년 중 복수 매장을 순차적으로 개점한다. 이번 미국 오프라인 진출은 단일 K뷰티 브랜드가 아닌 다수 브랜드가 함께 해외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공동 플랫폼 구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기존 이커머스 중심 소비에서 벗어나 다양한 카테고리·브랜드를 한 공간에서 선보이며 K뷰티 생태계 전반의 시너지 효과를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매장은 올리브영의 MD 큐레이션 역량을 집약한 ‘K뷰티 쇼케이스’ 콘셉트로 운영된다. 한국 매장과
남양주시의회 조성대 의장과 시의원들이 19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열린 남양주시 그린농업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졸업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올해 남양주시 그린농업대학은 안정적인 농산물 생산과 전통식 문화 계승, 치유농업 확대 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밭작물과 26명‧ 전통발효과 28명‧치유농업시설운영자과 27명 등 총 81명의 졸업생이 배출됐다. 조성대 의장은 축사에서“빛나는 졸업장을 받으신 그린농업대학 졸업생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여러분이 수료한 밭작물 과정‧전통발표 과정‧치유농업 과정은 남양주 농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잘 보여주는 귀중한 배움의 여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농업으로의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졸업생 여러분들이 변화의 시작점에 새로운 주역”이라고 격려하며, “덴마크 등 전 세계 곳곳에서는 인공지능과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농업혁신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남양주 농업도 여러분의 실천과 노력이 더해진다면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더 높은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은 2006년 1기를
권봉수 구리시의원과 느티나무포럼이 주최하는 '권봉수와 함께하는 일곱번째 이야기 마당'이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에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대강당(행복동 5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구리시민과 함께하는 ‘정책 퍼실리테이션 회의’를 통해, 각계각층의 구리시민 약 200여 명이 참여하여 9개 분야, 총 80여 개의 시민제안을 받아 구리시민들에게 호평을 받은 '권봉수와 함께하는 이야기마당'은 11월에도 이어져 강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책 퍼실리테이션 회의’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생각하고 공유한 제안들에 대해 권봉수 구리시의원은 현직 구리시의회 의원으로서, 그리고 내년 지방선거 구리시장 출마예정자로서 시민들에게 답변드릴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이번 이야기마당 행사의 강연자로서 나섰다고 밝혔다. 강연 주제는 '권봉수가 꿈꾸는 진짜 구리시의 미래'로, 구리시의 현재 상황에 대한 인식과 시민제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담고 구리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미래에 대해 권봉수 구리시의원이 구리시장 출마 예정자로의 품격을 가지고 솔직하고 담대하게 구리시민 앞에서 강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행사 전 참여 시민들에게 권
남양주시는 1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그린농업대학 제20기 졸업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을 선도할 졸업생 81명을 배출했다. 졸업식에는 학장인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졸업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인재의 양성을 축하했다. 이번 20기 그린농업대학 교육 과정은 농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전문성을 높였다. 밭작물 과정에서는 재배 기술과 토양·미생물 관리, 농기계 실습을 강화했고, 전통발효 과정에서는 전통 장·전통주 제조 등 발효식품 기초 교육에 집중했다. 치유농업시설운영자 과정은 치유농업 이해와 특수 목적형 프로그램 운영 등을 포함해 우수 치유농업 시설 인증제 대비 실무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이날 졸업식에서는 30여 명이 자치활동 및 교육 참여 우수상, 개근상을 수상하며 학업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주광덕 시장(학장)은 졸업생들에게 “기후변화와 농업 환경 변화 속에서 여러분과 같은 전문성을 갖춘 인력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배운 내용을 영농 현장에서 실천해 남양주 농업의 성장 기반을 넓혀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 교육을 확대해 지역 농업 경쟁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