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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 고객응대·인사법 습관화 주력

가평군 종합민원과는 매일 아침 업무시작 전 ‘고객맞이 준비의 시간’을 운영해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심에는 정옥진 민원담당이 있다.
정 담당은 매일 오전 8시50분 청내방송을 통해 직원소양과 친절다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실 근무자 34명 전원은 고객응대방법과 인사법을 습관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공무원의 친절마인드 함양 및 행정서비스헌장 실천을 위해 친절교육을 반복 실시하고 있으며, 아침방송을 통해 전 직원이 친절 생활화를 습관화해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종합민원과를 시작으로 군청과 사업소 등 500여 공직자가 ‘고객맞이 준비의 시간’에 동참, 친절한 관청상을 부각시켜 나가고 있다.
종합민원과와 민원창구에는 민원복을 착용한 12명의 직원이 찾아오는 민원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오늘도 마음에서 우러나는 친절함으로 맞고 있다.
정 담당은 “매일 다른 주제로 직원소양과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다시 찾고 싶은 민원창구가 되도록 행정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가평=김영복기자 ky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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