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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 시청에 세무서

안병현 논설실장

군포시에는 세무서가 없다. 안양세무서가 군포시까지 관할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군포시 소재 기업체나 민원인들은 인근 시인 안양시 소재 세무서까지 원정민원을 해야 하는 형편이었다.

이러한 불편이 말끔히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군포시는 시청 1층 민원실에 안양세무서 군포출장소를 입소시켜 오는 7일부터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안양세무서 측도 흔쾌히 수락해 일사천리로 진행되고 있다. 시는 출장소가 정상적으로 개소될 수 있도록 민원실에 공간을 확보해 사무집기를 설치하는 등 각종 안내판 설치 및 인터넷망 구축 등을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 우선 군포 관내 기업체와 민원인들은 멀리 안양까지 가지 않고도 군포시청에 오면 당장 부가가치세 신고부터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어 여간 다행이 아니다

군포시민들은 대대적으로 환영하고 있다. 딱딱 하기만 했던 세무서가 시청 민원실 안에 있어 푸근한 분위기도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시청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없으니 찾아오기도 쉽다. 안양세무서 군포출장소 이기는 하지만 웬만한 민원은 이곳에서 처리가 가능하다.

 

사업자등록증명, 납세증명 등 국세관련 주요 민원서류 10종을 발급받을 수 있다. 사업자등록업무도 가능해 휴업 및 폐업신고도 할 수 있고 상가임대차 관련 확정일자 신청,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접수, 각종 세무상담 등의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군포시는 1천168개의 기업체가 소재해 있고 납세인원이 4만3천명이나 되는 등 국세관련 민원이 계속 증가되고 있는 추세다.

 

이제 민원 원스톱 서비스 체제를 갖추는 것은 전반적인 추세다. 단체장이 민원인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기 때문이다. 군포시가 이행하고 있는 행정서비스 체제는 시민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기에 충분하다. 이러한 군포시의 원스톱 행정서비스가 다른 시·군으로 확대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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