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도여성능력개발센터 웹 접근성 우수기관
[가족] 도여성능력개발센터 웹 접근성 우수기관
  • 민경태 기자
  • 승인 2009.01.08 17:58
  • 댓글 0
  • 전자신문  1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첫 품질마크 인증서 획득 ‘경사’… 브랜드 확보 기여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http://www.womenpro.or.kr)가 한국정보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08년 웹 접근성 품질 마크’ 심사에서 ‘웹 접근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에서 최초로 웹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서를 획득했다.

제4회를 맞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 심사는 사전심사와 전문가 심사, 장애인 사용자 심사를 통해 13개 항목 26개의 지표 중 의무요건을 90% 이상 준수해야 획득할 수 있는 까다로운 인증 심사로 국가,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1천200여개의 공공기관 웹 사이트 중 현재 총 58개 사이트만 마크를 획득해 유지하고 있다.

이번 여성능력개발센터의 웹접근성 품질마크 인정서 획득은 지방자치단체 도민들(장애인 및 고령자) 누구나 불편함 없이 웹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결과로 경기도의 우수한 여성교육, 여성창업, 여성정보 등 여성종합정보 허브 운영의 대외적인 공신력 및 브랜드 확보에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여성능력개발센터는 1997년에 여성정보 거점센터로 지정되어 현재까지 그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성인지적 여성종합정보의 사이버유통을 활성화하기위한 허브사이트 운영과 ‘여성e-러닝센터’를 비롯해 여성창업지원, IT전문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으로, 국내외 우수모델로 평가받고 있어 여성인적자원개발의 메카로 성장하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도 인터넷을 이용하는 누구나 신체적, 기술적 여건과 관계없이 웹사이트를 통해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접근이 원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또한 여성들이 날개를 달고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여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