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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道 무한돌봄’ 복지브랜드 으뜸

200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영예… 他지자체 벤치마킹 줄이어

경기도의 ‘위기가정 무한돌봄 지원사업’이 대한민국 최고의 ‘복지정책브랜드’ 로 인정받았다.

도는 iMBC, 동아닷컴(동아일보), 한경닷컴(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0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무한돌봄’이 복지지원정책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2월23일부터 3월6일까지 전국 소비자 1만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 ▲선호도에 대한 인터넷 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무한돌봄사업’은 현행법상 자격요건이 안돼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경기도가 국내 최초로 만들어낸 복지지원정책이다.

이 사업은 국가에서 펼치고 있는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 지원제도로는 지원이 불가능한 사각지대의 위기가정과 저소득계층을 대상으로 경기도가 별도의 예산을 마련해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무한돌봄’의 브랜드명은 경기도가 위기를 극복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을 돕겠다는 ‘경기도의 굳은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위기가정 지원 복지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무한돌봄사업은 브랜드 인지도 상승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차별화로 중앙 정부, 타 지방자치단체 및 각종 연구기관 등에서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복지서비스 상품화에 성공을 한 대표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도는 지난해 1793가구에 16억원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도 도비와 시·군비 435억원을 예산 편성하고 4월 17일까지 1만2108가구에 70억원을 지원했다.

한편 도는 현재 31개 시·군 기독교총연합회, 도내 189개 민간병원, 4200개의 약국, 421명의 변호사, 200명의 경찰대학생,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농협경기도지회, 대한양돈협회 등 여러 민간기관단체가 참여해 무한돌봄사업에 대한 참여협약을 체결해 경기도를 나눔의 지역공동체로 변화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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