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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궁금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안산, 홈피 민원전화 ‘통통통’서비스 개시
도내 자치단체 최초 운영… 소통행정 구현

안산시는 시청홈페이지 통해 민원이나 시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 등을 담당자와 무료로 통화할 수 있는 ‘통통통’ 서비스를 3일부터 운영한다.

통통통 서비스는 안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통통서비스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업무 담당자와 연결이 돼 민원이나 시정에 대한 궁금한 내용을 담당자와 무료로 직접 통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는 시민 누구나 해당업무 담당자와 상담함으로써 소통의 행정운영을 통한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이다.

통통통 서비스는 시민소통, 민원소통, 무료소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용시간은 평일 9시~6시까지 이며 공휴일, 주말와 법정 공휴일에는 서비스가 되지 않는다.

시는 우선 그동안의 홈페이지 민원내용을 면밀히 분석해 신고 및 건의사항이 많은 부분부터 시행하고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통통통 서비스는 경기도 지자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운영되며, 서울 동대문구와 서초구에서는 이미 운영되고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호훈 안산시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일방적이고 단순한 민원·행정 서비스에서 보다 적극적인 양방향 민원안내와 시민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구현으로 고품질의 시민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됐다”며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이용해 다양한 정보 및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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