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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투고] 3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경기소방

지난 2010년 6월 국제적인 여론조사기관인 ‘AP-GFK 통신사’가 직업집단에 대한 국민 신뢰도를 조사한 결과, 미국은 911대원이 92%로 가장 신뢰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도 비슷한 시기 ‘시사저널’에서 전국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업 신뢰도 조사에서 ‘소방관’이 가장 신뢰받는 직업인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매년 실시되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전국 474개 공공기관 대상의 청렴도 측정 에서 경기소방이 3년 연속 외부청렴도 부문 1위를 달성했다.

경기도 소방공무원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고 투철한 직업의식과 희생정신으로 혼신의 힘을 다했기 때문이다.

경기소방은 광역행정체제로 약 5천500여명의 소방공무원이 도민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전국 최고의 조직에 걸맞게 외적성장과 내적성장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또한 복잡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재난 현장 사례를 분석해 소방공무원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일류 기업이나 모범 기관의 사례를 벤치마킹해 우수한 사례는 소방조직에 맞게 개선해 반영하고 있다.

올해 경기소방은 ▲ 깨끗하고 일 잘하는 조직문화 창출 ▲ 고객감동 소방행정 실현 ▲ 사전 예방 및 통제 강화 등 3대 주요 과제로 선정해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청렴시책 평가 하위그룹에 대한 ‘청렴컨설팅’을 실시하고, 내외부 고객 불만족 해소를 위해 지식정보공유를 위한 ‘119사랑채’,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위한 ‘찾아가는 윤리교실’, ‘청렴 Agent’ 운영 등 디지로그식 소통문화를 정착시킬 것이다.

이제 청렴은 단순히 금품비리나 인사청탁 같은 구시대적 부패문제가 아니다. 그야말로 무한봉사, 무한친절을 통해 국민을 감동 시킬 수 있어야 하고, 국민이 인정할 때 명실상부한 청렴조직이라 할 수 있다. /이인창<군포소방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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