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인수원] 지역경제 활성화 중점 촘촘한 의정활동
[포커스인수원] 지역경제 활성화 중점 촘촘한 의정활동
  • 경기신문
  • 승인 2012.03.07 20:00
  • 댓글 0
  • 전자신문  5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의장 강장봉)는 7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2일까지 6일간 일정으로 제28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둔 의안 13건에 대한 심사와 현장방문 등 활기찬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7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지난 2월 29일 국회 정개특위에서 지역 주민의 의견과 정서를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수원시 선거구를 획정한 중앙 정치권의 횡포에 대하여 ‘수원시 선거구 획정에 따른 성명서’를 채택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역경제의 상생발전을 위한 대규모점포 등에 대한 영업시간 제한과 의무 휴업일 지정을 골자로 한 ‘수원시 전통산업보존구역 지정 및 대규모 준대규모 점포의 등록제한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창업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13건의 조례안과 수원시-의왕시간 행정구역 경계조정에 따른 의견청취안 등을 심사한다.

또 임시회 기간 중에는 현장방문도 실시할 계획으로 광교개발지구, 팔달구보건소 근골격건강센터 등을 방문하여 현장확인, 현안사항 토론, 관계자 격려 등을 실시하는 등 6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내실 있는 의사일정으로 의정활동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강장봉 수원시의회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움츠러든 골목상권 활성화를 통한 유통산업 상생발전 도모와 청년실업 극복, 지역경제 활성화 등으로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의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전념할 계획”이라며 “광교개발지구의 도시기반시설 현장점검 등 시민생활 속에서 시민과 함께 살아 숨쉬는 현장행정으로 시민이 생활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