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입소문만으로 뷰티업계 평정 여성소비자 지갑 절로 열린다

온드라인에서만 만날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고가 브랜드와 일부의 명품화장품에만 집중되었던 화장품 구매자들의 소비패턴이 온라인 화장품과 로드숍으로 이동하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 화장품 거래액은 13.5%를 기록하며 2001년 대비 13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온라인 시장은 명품 화장품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가격대비 우수한 품질로 인기는 날로 높아져가고 있다. 또 구매자의 사용후 나 입소문 만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기 때문에 명품화장품들 못지 않은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상태. 브랜드는 생소하지만 소셜 커머스와 온라인숍에서 연일 완판을 기록해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베스트 셀러 온라인 화장품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 빠른 대응뿐 아니라 특색 있는 아이템을 따로 육성하며 원 포인트 전략에 충실했던 브랜드들의 완판 행진에는 그 만의 이유가 있다.

 

‘쏘내추럴’ 페이셜 오일, 연기자 김정난 오일로 유명세

1991년에 런칭하여 대표적인 온라인 화장품 샵으로 자리 잡고 있는 ‘쏘내추럴’.

대표적인 자연주의 코스메티컬 브랜드로 불리며 자연 천연 원료 추출물만 첨가하는 철저한 자연주의 브랜드로 기초 스킨케어 라인부터 코슈메티컬 기능성라인, 기초 베이스 메이크업과 기초 색조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라인이 형성돼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상태다.

‘쏘내추럴’의 페이셜 오일은 서인영의 뷰티쇼에서 소개되었을 뿐 아니라, 연기자 김정난이 쓰는 오일로 유명세를 타 구매자들 사이에 큰 이슈를 불러 일으킨 제품이다.

 

‘아멜리’ 명품 못지않은 컬러감·발색력으로 색조라인 인기


1996년 12월 메이크업 팔레트로 시작한 ‘아멜리’는 온라인 소비자 들 뿐 아니라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온라인 색조 메이크업 쇼핑몰이다.

전문적인 색조 화장품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지만 제품의 질적인 면에서는 뛰어나며, 일반 소비자들의 메이크업 제품임과 동시에 메이크업 전문 아티스트를 위한 브랜드로써 전문성을 강조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특히 아멜리의 색조라인은 명품 뷰티 브랜드나 전문적 색조제품 못지 않은 발색력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컬러나 기능적인 면에서 다양한 종류의 제품라인이 형성돼 있다.

 

‘세븐드롭스’ 가공 단계 생략 좋은 성분만 추출한 로가닉 제품


지난 11월 런칭한 국내 1호의 로가닉 화장품 브랜드 ‘세븐드롭스’ 역시 온라인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여러 나라에서 나는 귀한 원료를 가공하지 않고 원료 그 자체의 좋은 기능만 추출하여 화장품에 함유한 로가닉 제품으로써, 스킨케어 6종 라인이 형성돼 있는 상태다.

서인영의 스타 뷰티쇼에 세븐드롭스가 소개되며 세븐드롭스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 바 있으며, 브랜드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리뷰단 활동, 에코백증정, 100% 적립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의 홈페이지를 활성화 시켜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온라인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토소웅’ 까다로운 절차로 제품 테스트 완료… 1:1피부 상담도


2004년 런칭된 ‘토소웅’은 6개월 이상의 제품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만들어내는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고 있다.

다양한 피부트러블이나 피부 고민 등을 토소웅 화장품으로 완벽히 해결해낸다는 것이 회사가 추구하는 주 목적이다.

또 자체 홈페이지 내 상담게시판을 통해 소비자들의 피부고민에 대해 1:1 상담을 가능하게 했다.

토소웅은 토소웅 자체 내 오소리 오일, 스킨, 로션, 에센스 등 토소웅만의 스킨케어 출시로 온라인 상에서 크게 이슈가 됐다.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