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피플 > Local
피플Local
광주시2광주시 폭염피해 최소화 ‘총력’
박광만 기자  |  kmpark@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3년 08월 08일  16:57:07   전자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광주시는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폭염 종합대책을 수립·추진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재난안전과장을 담당관으로 상황관리반과 건강관리지원반 등 4개반 9명으로 구성된 폭염대책 T/F팀을 운영,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할 계획이다.

이번 종합대책은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 제로화에 중점을 두고, 노약자와 거동불편자 등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차별화된 보호대책 추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방문건강관리사를 비롯, 독거노인생활지도사, 읍·면·동 마을담당 공무원 등을 적극 활용해 주기적인 방문과 안부전화 등을 통하여 취약계층의 건강을 점검하게 된다.

마을회관 등 256개소를 ‘무더위 쉼터’로 지정해 폭염특보 발효시 자유롭게 방문, 휴식을 취하게 함으로써 일사병과 열사병을 예방하고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폭염피해 제로화를 위하여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조억동 시장은 7월5일 송정동 현대아파트, 초월읍 대쌍령리 우림아파트, 도척 근형심포니 아파트에 마련된 무더위 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시 관계자는 “폭염특보 발령 시 노인, 환자, 허약자 분들은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현기증, 두통, 메스꺼움 등의 증세가 있을 경우에는 즉시 시원한 장소로 이동해 휴식을 취하거나 병원을 찾아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광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505-3 송원로 55(송죽동)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Copyright © 2011~2017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