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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당선 수원까지 연장

신안산선 2012년말 개통

신분당선(분당-강남)을 용인수지를 거쳐 수원까지 잇는 신분당선 연장사업이 오는 2011년까지 완료된다.
또 안산-고속철도 광명역-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은 2012년까지 건설된다.
건설교통부와 국토연구원은 이런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제2차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안)을 마련, 27일 발표했다.
이 계획은 관련 지자체와의 협의,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확정된다.
계획안에 따르면 신분당선 연장사업(분당 정자-수원, 17㎞)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를 지난해 실시한 결과 사업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2005년 예산에 기본계획 관련 사업비를 반영해 오는 2006년부터 기본설계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사업에는 1조3천6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2011년 완공 계획이다.
건교부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최근 인구가 크게 늘고 있는 용인지역의 교통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신분당선과 함께 수도권의 핵심 전철축이 될 신안산선 건설사업도 전체 안산-광명역-여의도-청량리 구간 가운데 안산-광명역-여의도 구간 사업이 우선적으로 2012년까지 추진된다.
여의도-청량리 구간은 예비타당성 조사결과 사업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 향후 교통수요 등을 감안해 추진일정을 확정할 계획이다.
2조4천795억원이 투입될 이 사업이 끝나면 강서.양천.동작.영등포.구로 등 서울서.남부지역 주민의 고속철도 서울역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고 수도권 서.남부 지역 주민의 광명역 접근이 쉬워진다.
도로망도 확충돼 서울-문산고속도로 고양-파주 구간(23.4㎞)이 2011년까지 건설되고 영덕-양재 고속도로(24.5㎞), 제2자유로(18㎞), 제2연륙교(18.6㎞), 김포고속화도로(15㎞) 등은 2008년까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34.8㎞)와 올림픽대로 연장 등은 2009년까지 추진된다.
또 경부고속도로 수원-서초IC, 올림픽대로, 자유로, 경인고속도로 등 16개 교통축에 간선급행버스체계(BRT)가 도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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