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정보시스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박국원 기자
  • 승인 2017.03.16 19:01
  • 댓글 0
  • 전자신문  2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교육정보기록원, 정보화 지원
NEIS 시스템 원활한 이용 도와
12월까지 희망 학교 대상 안내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지난 달부터 ‘2017 학교정보화 현장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학교정보화 현장지원은 교무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NEIS)’의 원활한 이용을 돕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올해 2∼12월 중 신설되는 학교 및 지원을 희망하는 초·중·고교 등 300여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지원 내용은 나이스 교무 업무 처리 흐름과 나이스 시스템 사용 방법 등이다.

신설학교는 학교 기본정보의 초기자료 입력은 물론 신학년도 학기설정, 과목개설, 연간 학사일정 등록, 입학 및 전·출입 등의 업무를 집중적으로 안내하며, 지난 2월 8개교(초 2교, 중 4교, 고 2교)를 시작으로 6월 이후 개교예정인 11개교도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 기존학교는 시스템 관리, 학적, 교육과정 등 초·중·고교 주요업무를 중심으로 신청에 따라 3~4월에 5~12개교씩 묶어서 지원할 계획으로, 나이스 교무업무 시스템의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 학교 현장의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나이스 권한 부여 방법 및 권한 관리 지침을 상세히 안내해 공정한 학사 관리를 담당하는 나이스 권한의 과다 부여를 철저히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한근석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원장은 “학교정보화 현장지원을 통해 학교교육과정의 투명한 관리는 물론 교원의 업무경감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나이스 교무업무 처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나이스 사용자 지원 게시판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국원기자 pkw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