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
정치
안철수 “국민과 함께 미래 열겠다”5대 핵심 가치 밝히며 대선출마 선언
임춘원 기자  |  lcw@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년 03월 19일  21:20:44   전자신문  4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가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마이크임팩트에서 열린 대선 출정식에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가 19일 “반드시 당선되겠다. 대신할 수 없는 미래, 안철수가 앞장서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마이크임팩트’에서 열린 대선 출정식에서 “공정·자유·책임·평화·미래의 가치를 수호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5대 핵심 가치를 내세웠다.

안 전 대표는 ‘국민과 함께 미래를 열겠다’는 제목의 국민에게 보내는 편지를 400여명의 지지자들 앞에서 읽으며 이런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절망의 시간이 희망의 시간으로 바뀌고 있다”면서 “3월의 바람과 4월의 비가 5월의 꽃을 데려온다. 5월은 통합이다. 5월은 희망이다. 5월은 미래다”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5대 가치의 첫번째로 “공정한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꼭 만들겠다. 대통령이든 재벌 회장이든 법을 어기면 처벌받아야 한다”며 “대한민국에 더 이상 정경유착이 없도록 그 뿌리까지 청산하겠다. 깨끗하고 청렴한 국가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불법행위 재발을 방지해 자유의 가치를 드높이고, 자강안보를 실현해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잘 대처한 모델 국가를 만들어 국민과 함께 미래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임춘원기자 lcw@

<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춘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505-3 송원로 55(송죽동)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Copyright © 2011~2017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