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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주도형 교육 방법 활성화 모색

道교육청, 창의·인성 프로젝트 연구회 담당자 워크숍 열어

 

경기도교육청은 13일 북부청사에서 ‘2017 창의·인성 프로젝트 연구회 담당자 워크숍’<사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연구회 담당교사 39명이 참석해 창의·인성 프로젝트 연구회 사업에 대한 이해 및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월 39개 팀이 선정된 창의·인성 프로젝트 연구회는 교원 441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제동행으로 프로젝트’를 실천하기 위한 학생동아리는 25개팀에 643명이 참여하고 있다.

협의회는 이날 창의·인성 프로젝트 연구회 운영 방안 및 사례 발표와 권역별 분임 협의를 진행해 교사연구회와 학생 동아리 연계 방안 및 연구회 주제 선정 방법, 연구회와 학생동아리 조직·구성을 안내했다.

또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합한 프로젝트, 교과와 봉사활동 또는 동아리활동 등과 연계한 프로젝트,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융합한 주제중심 프로젝트 활동 등 연구회 운영방안을 협의했다.

이 밖에 학생들이 참여하는 실천적 주제 선정, 학생동아리 연계, 문제해결력 신장 방안 등을 모색했다.

홍성순 도교육청 문예교육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조력하고 지원하는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학교교육을 학생주도형으로 재구조화하고 재설계할 수 있도록 사제동행 프로젝트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l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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