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육
교육
도교육청, 장애인과 함께 행복한 사회 만들기20일 ‘37회 장애인의 날’ 맞아
교육청 남부 - 북부청사서 행사
장애인식개선 퀴즈 풀기 등 실시
이상훈 기자  |  lsh@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년 04월 20일  20:38:24   전자신문  20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기도교육청은 20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와 북부청사에서 ‘제37회 장애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도교육청 직원 및 민원인을 대상으로 장애이해와 장애인식 개선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장애학생들이 바리스타로 활동하는 도교육청 내 카페 예그리나에서 진행됐다.

카페 예그리나는 각각 도교육청 남부청사에 1호점이 북부청사에 2호점이 운영되고 있다.

행사에서는 카페 예그리나를 방문한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퀴즈를 진행하고, 아메리카노 커피를 무료로 제공했다.

또 예그리나 카페 1, 2호점 내에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영상 상영, 장애이해 관련 ‘예그리나’ 4행시 공모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미술작품 전시도 진행됐다.

최순옥 도교육청 특수교육과장은 “이번 행사가 장애·비장애를 넘어 공동체 가치를 일깨우고 함께하는 행복한 사회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6일에는 장애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4회 장애학생 유니즌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상훈기자 lsh@<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505-3 송원로 55(송죽동)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Copyright © 2011~2017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