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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 SNS 활용 中 관광객 유혹 카톡 대화방 형태 실시간 상담

가평군이 중화권 현지 소통채널인 웨이보, 위켓 등 SNS를 활용해 가평의 관광정보를 알려 위축됐던 중국 관광객의 마음을 공략한다.

30일 군에 따르면 군은 금한령으로 인한 중국인의 국내 관광 침체 분위기를 전환시키기 위해 중화권 마이스(MICE) 관광객과 개별여행객(FIT)을 타깃으로 한 여행상품을 개발, 현지 SNS를 활용해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게시및 실시간 상담, Q&A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군은 최근 열린 ‘가평 마이스 얼라이언스 협의회’ 회의를 통해 웨이보(중국판 트위터), 여행관련 위켓(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페이스북 등에 가평의 여행콘텐츠 포스팅을 시작했다.

군은 이 같은 SNS서비스를 통해 소개된 여행상품 및 여행정보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방 형태의 실시간 상담과 댓글, 문자 Q&A제공 서비스 등이 가능해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또 관내 관광관련 업계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한유망, 펀도우 코리아 등 중화권 30여개 OTA(온라인 여행사)를 활용한 홍보 및 모객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관광마케팅 대상 지역은 중국 본토를 비롯해 대만, 홍콩, 동남아 화교문화권 등으로 오는 10월까지 지속적으로 가평 여행상품 및 여행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중국의 한국관광에 대한 침체분위기를 전환시키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갈 계획”이라며 “특히 관 주도에서 관련업체가 함께하는 계획안을 마련, 추진해 실효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가평=김영복기자 ky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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