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육
교육
“파주 새싹들에 미래교육 펼쳐달라”파주서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 개최
이재정 교육감, 초교 교장 57명과 소통
이상훈 기자  |  lsh@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년 06월 08일  21:36:10   전자신문  20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8일 파주 홍원연수원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파주 지역 학교장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8일 파주 홍원연수원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해 파주 지역 학교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교육협의회에 참석한 파주지역 초등학교 교장 57명은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및 학교자율경영 ▲경기혁신교육의 발전 방안 등 교육 현안을 주제로 이재정 교육감과 의견을 나눴다.

도교육청 학교정책과와 민주시민교육과 등 교육정책 담당부서 및 파주교육지원청 관계자도 참석해 현안 문제의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학교장들은 토론 주제 이외에도 ▲대규모 학교의 보건교사 증원 및 현행 보건수업 개선 ▲방과후 스포츠클럽 의무 운영 개선 ▲사서 및 상담 교사 확대 ▲교권보호를 위한 정책 마련 ▲보직교사 비율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파주는 통일동산, 헤이리 예술 마을, 파주출판단지 등 좋은 교육환경을 많이 가지고 있다”며 “평화를 꿈꾸는 도시, 예술로 공감하는 도시, 책으로 행복한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파주의 지역적 특성을 살린 다양한 교육을 펼쳐 달라”고 말했다.

특히 이 교육감은 “파주는 남북의 중심에서 새로운 시대를 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며 “우리 민족의 염원을 담아 통일교육과 평화교육에 힘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통일이 되면 파주는 한반도의 심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변화의 중심인 파주 아이들이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무대의 주인공으로 원대한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백년 앞을 내다보는 미래 교육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이상훈기자 lsh@

<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505-3 송원로 55(송죽동)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Copyright © 2011~2017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