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경기
경기
시화호 수중생태 확인한 제종길 안산시장 “탐사 결과 시정에 반영할 것”
김준호 기자  |  jhkim@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년 07월 17일  20:48:45   전자신문  8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제종길 안산시장이 지난 15일 시화호의 수중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스쿠버다이빙 전문가들과 함께 시화호에 들어가고 있다. /안산시 제공

제종길 안산시장이 ‘죽음의 호수’에서 ‘생명이 살아 숨 쉬는 호수’로 변모한 시화호 물길 속에 들어가 수중상태를 직접 확인했다.

안산시는 지난 15일 제 시장이 ㈔한국수중과학회, ㈔대한수중협회, 생명회의, 안산시수중핀수영협회 관계자와 함께 시화호 수중생태 탐사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탐사는 시화호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제 시장이 요청하고 시화호 수면관리권자인 한국수자원공사의 협조로 이뤄졌다.

탐사에 앞서 지난 14일 제 시장은 참가자들에게 대부도 보물섬 프로젝트와 시화호 스쿠버다이빙장 예비 탐사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했으며 충분한 논의를 통해 세부 조사대상을 결정했다.

제 시장은 “이번 탐사는 시화호 수질오염에 대한 편견을 깨고 수질개선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시화호가 해양레저 스포츠와 해양레저 활동의 최적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탐사 결과를 시정에 적극 반영해 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김준호기자 jhkim@

<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505-3 송원로 55(송죽동)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Copyright © 2011~2017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