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포커스인수원
포커스인수원
비정규직 노동자 인권보호 수원 노사민정協 등 3자 협약 3대 기초고용질서 준수 협력
이상훈 기자  |  lsh@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년 10월 11일  19:46:31   전자신문  10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수원시 노사민정협의회는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롯데지알에스(GRS), 수원시 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와 함께 비정규직 노동자 인권보호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택용 수원시 일자리경제국장, 허재권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노사상생지원과장, 김석균 ㈜롯데지알에스 경영지원부문장, 천진 수원시 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근로조건 명시’, ‘최저임금 준수’, ‘임금체불 금지’ 등 ‘3대 기초고용질서’ 준수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기업은 왍기초고용질서 준수를 위한 사업장 기반 조성 왍기초고용질서 정착을 위한 교육·홍보·행사 지원 왍지역사회의 기초고용질서 준수를 위한 환경 조성 등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시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는 “서비스업 비중이 높은 수원시에서는 비정규직·아르바이트생 노동자들이 기본적인 노동권익을 침해받는 경우가 많다”면서 “프랜차이즈 사업의 상징인 ㈜롯데지알에스와 협약 체결이 다른 업체까지 좋은 영향을 미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lsh@<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505-3 송원로 55(송죽동)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Copyright © 2011~2017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