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경제
경제
경기중기청, 중·고등생 IT역량 강화한다단국대서 아두이노 미니톤 개최
17일까지 참가 희망 학생 접수
유진상 기자  |  yjs@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년 11월 14일  20:19:30   전자신문  5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은 단국대학교(총장 장호성)와 함께 28일 개최예정인 ‘세상을 바꾸는 아두이노 미니톤(Mini-thon)’에 참가할 도내 중·고등학생 팀을 17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아두이노 미니톤(Mini-thon)’은 학생들의 IT 역량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아두이노 속성 교육과 시제품 구현, 전문가의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미니경진대회다.

미니톤은 아두이노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은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학생들은 IT 프로그램 활용법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미니톤 수상자에게는 시상과 함께 시제품 제작교육과 멘토링 및 컨설팅을 통해 시제품을 구현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도 지원된다.

아울러, 단국대학교의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단국대 데모데이에 참관하여 창업 선배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미니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 또는 학생은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단국대학교 창업지원단(knh @dankook.ac.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아두이노 미니톤은 학생들이 IoT와 친근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상기자 yjs@<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유진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505-3 송원로 55(송죽동)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Copyright © 2011~2017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