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촬영지로 떠나는 경기도 낭만여행
영화·드라마 촬영지로 떠나는 경기도 낭만여행
  • 이연우 기자
  • 승인 2017.11.19 15:02
  • 댓글 0
  • 전자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⑦ 드라마 ‘운빨로맨스’… 수원 화성

▲달콤한 첫 데이트 장소로 ‘딱’

공대 출신 게임회사 CEO 류준열(제수호 역)과 운명을 믿고 미신을 맹신하는 황정음(심보늬 역)이 벌이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운빨로맨스’.

같은 이름의 웹툰 ‘운빨로맨스’의 재치와 장점을 살려 드라마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경기도 수원 출신으로 ‘응답하라 1988’에서 주목받은 류준열이 주연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된 작품이다.

특히 황정음과 류준열이 달콤한 첫 데이트를 하게 되는데 바로 이 첫 데이트 장소가 ‘수원 화성’이다.

드라마에서 두 주인공은 화성행궁 옆으로 이어져 있는 아름다운 행궁길 공방거리에서 나무 솟대도 구매하고 가장 아름다운 장소로 손꼽히는 ‘방화수류정’ 용연 앞에서 돗자리를 깔고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한다.

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화성을 돌며 자전거를 함께 타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수원화성 ‘화홍문’ 앞 징검다리를 건너다가 공방거리에서 샀던 솟대를 빠뜨려 류준열이 구해주기도 한다. 물 공포증이 있는 류준열이 엄살을 부리는 장면도 연출한다.

▲군사 시설이라고는 믿지 못할 아름다움

수원 화성은 조선 후기에 세워진 계획도시다. 개혁적인 통치자 정조와 실학자들이 지은 성곽 도시로, 조선 후기 토목 건축의 백미로 꼽힌다.

수원 화성은 선조들의 뛰어난 자연관과 통치 이념이 반영된 것은 물론이고 예술성과 과학, 경제까지 생각하고 건설됐다. 자연환경을 적절히 이용한 것은 물론, 설계부터 공사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기술과 장비를 이용하여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 효과를 거뒀다.

수원 화성은 예술성도 뛰어나 웅장한 문과 포루, 공심돈 등의 건축물은 군사 시설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다.

수원 화성의 특징은 동서양 건축술의 만남이라 할 수 있다. 화성은 동양의 건축 양식으로 지었으나, 서양의 건축 방법과 건설 장비를 활용해 완성했다. 화성 건축에 관한 모든 과정을 기록한 책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설계부터 동원된 사람과 장비, 공사 과정에서 일어난 사소한 일까지 ‘화성성역의궤’라는 책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이러한 철저한 기록 덕분에 훗날 전쟁 등으로 파괴된 수원 화성을 완벽하게 복원할 수 있었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이다.

이번 주말 수원 화성에서 자전거도 함께 타며 연인들은 즐거운 데이트를, 가족들은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수원시 팔달구 장안동 1-2번지.

[여긴 가봐야 해]
 


1 수원화성문화제

수원화성문화제는 수원화성 곳곳을 무대로 펼쳐지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 등 국내외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전통문화관광축제다.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과 혜경궁 홍씨 진찬연 등의 전통재현행사, 수원천에서 펼쳐지는 수원사랑등불축제 등이 펼쳐진다. 특히 수원화성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서울에서부터 시작해 안양, 의왕, 수원에 이어 화성 융릉에 까지 이어쪄 장관을 이룬다.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개최. 화성행궁, 연무대, 수원천 등 수원화성 일원. 031-290-3632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2 광교카페거리

현대적이고 세련된 도시로 탈바꿈 한 경기도 광교에는 여천을 따라 쭉 이어진 테라스 카페들과 안쪽 물봉선공원을 중심으로 이어진 카페 단지가 인상적인 광교 카페거리가 있다.

뿐만 아니라 카페 거리의 경관을 헤치지 않는 밥집과 공방들이 위치하고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딱이다.

또 커피로스팅 클래스, 베이킹, 쿠깅, 초콜릿 체험교실 등 평소 접하기는 힘든 교육들이 진행되는 가게들과 광교박물관, 역사공원, 호수 산책로 등도 인접해 있어 광교 카페거리만 돌아도 하루는 꼬박 걸릴정도로 매력적인 공간이 많은 거리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이건 맛 봐야해] 진미통닭

치킨 전문점이 밀집된 있는 팔달문 인근의 치킨 전문점이다. 가게 입구의 큰 가마솥에 튀겨낸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이 인기 메뉴다. 이외에도 양념 통닭과 일반 통닭 메뉴가 있고 모든 메뉴에는 닭똥집이 서비스로 곁들여진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1가 50번지. ☎(031)255-3401

/이연우기자 27yw@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MBC ‘운빨로맨스’ 화면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