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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권익위 주관 종합평가안양 ‘민원서비스’ 전국 최우수
윤덕흥 기자  |  ytong17@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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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1월 07일  19:44:14   전자신문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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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종합평가는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포함한 전국 302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23개 지표로 구성된 서면평가와 현장실사 후 분야별 점수를 합산해 평가등급을 부여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분야, 고충민원처리, 민원처리 단축율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모든 민원실에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점자업무안내책자, 보청기 및 확대경 비치 등 모든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필운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소통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6년 민원행정 및 행정제도 유공 기관표창을 받는 등 2년 연속 전국 단위의 민원서비스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안양=윤덕흥기자 ytong17@<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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