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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설 선물세트는 10만원 이하 농축수산물이 주류

백화점업계 본격 판매전 돌입
실속세트 전년비 30% 이상 늘려

주요 백화점들이 22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22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24일간 설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7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지난 17일까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3% 늘었다고 이날 밝혔다.

롯데는 10만원 이하 농·축·수산물 선물세트의 품목 수를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렸다.

선물 상한액이 5만원이었던 지난해에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 축산, 청과 등의 상품군에서 수입산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선보였지만, 올해는 국내산 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역대 명절세트 중 가장 큰 할인율을 적용한 ‘10만원 이하 실속 선물세트’는 70여개 품목 한정으로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지난 5∼18일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은 전년보다 23.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백화점은 10만원 이하 국내산 농·축·수산물 상품 수를 지난해보다 50% 늘렸다.

한우 선물세트의 품목 수를 전년 대비 30% 늘리고 물량도 50% 이상 확대해 운영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본점과 강남점을 시작으로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지난 5∼18일 예약 판매 실적은 전년보다 7%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5만원 이상 10만원 이하 세트 매출은 20%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가정간편식 선물세트를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정육 세트도 양념과 함께 구성한 제품을 전년보다 50%가량 늘렸다.

5만원 이상 10만원 이하 품목은 작년 설 대비 156개(33%) 늘리고, 물량 역시 지난해 대비 2배가량 준비했다.

한우, 굴비 등 인기 명절 선물 외에도 문재인 대통령의 만찬주로 유명한 ‘풍정사계 춘/동 세트’ 등 이색 선물세트도 대거 선보인다.

/이상훈기자 l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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