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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평택항만공사 ‘외부고객만족도’ 1위

道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1만3천명 설문… 92.1점 받아
평균 83.9점 7년 연속 상승

경기도 공공기관의 외부고객만족도가 7년 연속 상승했다.

도는 ‘2017년 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평균 외부고객만족도가 83.9점으로 지난해 82.9점보다 1.0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9~11월 동안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해 도내 20개 공공기관과 17개 소속기관의 서비스 이용 고객 1만 명, 내부직원 3천 명을 조사한 결과 도민 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관은 경기평택항만공사(92.1점)로 조사됐다.

이어 경기신용보증재단이 90.2점, 경기도립무용단이 90.1점으로 집계됐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77.5점),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78.1점), 경기도체육회(78.4점) 등은 상대적으로 고객만족도가 낮았다.

반면 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의 경우 직원 만족도에서는 89.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직원 만족도 2, 3위는 경기도립무용단(88.1점), 수원병원(84.7점) 순으로 나타났다.

경기콘텐츠진흥원(54.5점), 경기도일자리재단(64.6점) 등은 직원 만족도가 낮은 편으로 조사됐다.

전년대비 외부고객만족도가 큰 폭으로 상승한 곳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기도시공사, 포천병원 등으로 각각 5.8점, 5.5점, 4.3점이 상승했다.

이 기관들은 내부인력의 CS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 인식도 제고, CS 담당인력 보강 및 고객 편의를 위한 환경개선 등이 이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도는 오는 2월 6일 ‘공공기관 CS 마인드 향상 워크숍’에서 우수기관(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립무용단) 및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도 평가담당관실 관계자는 “7년 연속 고객서비스 만족도가 상승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공공기관의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 노력이 확산될 수 있도록 조사 결과를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10점)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우기자 27y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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