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미래들의 소중한 한끼 위해…
우리 미래들의 소중한 한끼 위해…
  • 유진상 기자
  • 승인 2018.02.08 19:28
  • 댓글 0
  • 전자신문  2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까지 학교급식 담당자 직무연수
청렴 특강·교육지원청 핵심사업 소개
경기도교육청 오는 9일까지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에서 경기도 내 학교급식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 담당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교육급식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18년 경기도교육청 교육급식 정책 안내 ▲교육지원청별 핵심 사업 발표 ▲교육급식의 발전 방향 및 협업 방안 논의 등이다.

특히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사례중심의 강좌에 중점을 두었다.

이에 따라 담당자는 도교육청 교육급식 정책인 학생중심의 맞춤형급식, 현장중심의 소통급식, 모두가 소중하고 안전한 급식, 함께하는 공동체 급식, 학생들의 건강을 우선으로 하는 행복한 교육급식 등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또 참가자들과 효율적인 업무 추진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이외 신뢰받는 학교급식을 위한 청렴 특강을 비롯해 교육지원청별 핵심 사업의 현장 적용 문제점과 개선 방안 공유, 사상체질을 바탕으로 한 체질과 식생활, 교육공무직원 인력관리 등 실무 강좌도 운영한다.

분임토의에선 교육급식 정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의 실무자 협업 방안, 학생과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소통하고 협력하며 행복한 교육급식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안전하고 바른 교육급식이 정착되도록 다양한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상기자 yj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