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육
교육
道교육청 전 기관 공직기강 강화 복무감사
이상훈 기자  |  lsh@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8년 02월 08일  19:49:45   전자신문  20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기도교육청이 소속 기관을 대상으로 신학기 대비 공직 기강 강화를 위한 감사를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4일까지 도교육청 소속 전 기관을 대상으로 공직 기강 확립을 위한 복무감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점검은 설 명절 기간 흐트러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맡은 바 직무에 전념하도록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감사 분야는 명절 금품·향응수수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 공직자 품위훼손 행위,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행위, 복무·보안·안전 관리, 비상시 연락 및 대응 체계 등이다.

이번 감사에는 10개 감사팀, 시민감사팀, 현장지원팀 등 12개 반과 25개 교육지원청 감사반 등 감사관실 전 직원 총 156명이 투입한다.

특히 이 기간 중 금품수수, 음주운전, 성희롱 등 공직기강 해이 사례가 적발될 경우 엄중 문책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 김거성 감사관은 “책임성 있는 역할 모델을 실현하는 경기교육을 목표로 해 명절 전후로 발생할 수 있는 공무원 비위 행위를 사전에 예방해 신뢰받는 깨끗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며 “청탁금지법 위반행위 근절 및 연휴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lsh@<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505-3 송원로 55(송죽동)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Copyright © 2011~2018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