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육
교육
도교육청, 18일까지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초청 연수
백미혜 기자  |  qoralgp96@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8년 05월 10일  21:22:31   전자신문  20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8일까지 경기도교육연수원 등에서 ‘2018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부터 시작된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이 실시하는 이러닝(e-learning)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교육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이러닝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및 관계자 20명이 참여했다.

한편, 이러닝 세계화 사업은 경기도교육청이 개발도상국에 이러닝 인프라 구축, 전문가 연수, 교육정보화 컨설팅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수에서는 정보화교육·교원연수 등의 정책과 연수 방법 등을 공유하고, 스마트 기자재를 활용한 교육현장을 참관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연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교육연수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경기도교육연구원, 평촌공업고등학교, 샛별중학교, 중앙기독중학교, 군자초등학교, 임진초등학교 등을 방문한다.

또한 경복궁, 한국민속촌 등의 탐방을 통해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국립과천과학관, EBS,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 등의 정보화 산업시설 견학을 통해 한국의 발전된 정보화 수준을 경험할 예정이다.

/백미혜기자 qoralgp96@<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백미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505-3 송원로 55(송죽동)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Copyright © 2011~2018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