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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유망기업 ‘잭팟 ’

K-뷰티엑스포상하이 성료<br>1268만달러 수출 실적 거둬

국가대표급 뷰티 유망기업들이 중국 최대 경제·금융 도시인 상하이에서 1천268만 달러 규모의 수출실적을 올렸다.

경기도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K-뷰티엑스포상하이(K-BEAUTY EXPO SHANGHAI)를 개최하고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전시장에는 K-뷰티를 선도하는 국내 강소기업 67개사가 참여해 총 105부스를 마련, 화장품, 헤어, 네일, 바디케어 등 중화권 화장품시장 트렌드에 맞춘 엄선된 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바이어 호평을 끌어냈다. 이번 전시회 관람객 수는 총 21만8천여 명, 수출상담실적은 1천559건, 1천268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 중 계약 유력 비율은 30%로, 약 380만 달러가 예상되며 현장계약 실적은 192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의 뷰티 관련 대기업과 해외기업 2천200개 사가 참여하는 중화권 최대 미용박람회인 ‘상해국제미용박람회(CIBE)’와 연계·개최해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도는 미국, 홍콩, 대만, 터키 등 5개국 해외 유력 바이어와 매칭 및 수시 수출상담 기회를 272회 제공하고 원활한 수출상담을 위해 통역원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특히 연매출 500만 달러 이상 유력 해외 바이어 38개사와 1대 1 매칭 상담회는 참가 기업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이를 통해 296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이 진행됐기 때문이다./최준석기자 js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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