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랐던 태양광 자동차 가치 배우다
몰랐던 태양광 자동차 가치 배우다
  • 민경화 기자
  • 승인 2018.07.25 19:58
  • 댓글 0
  •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환경학습원 9월2일까지
국민대 동아리 참여 실물 선봬

 

2018 친환경 에너지 기획전시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9월 2일까지 2018 친환경 에너지 기획전시 ‘미래 자동차, 태양광을 입다’를 개최한다.

친환경 에너지를 소개하고자 기획한 ‘미래 자동차, 태양광을 입다’는 실제 태양광 자동차 대회에 출전한 국민대학교 태양광 자동차 동아리(KUST)가 참여해 태양광 자동차 실물과 동작 원리 등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된다.

태양광 자동차 백호(2015년 World Solar Challenge 3021km 완주차)와 다큐멘터리 영상, 태양광 판넬 및 작동 모터, 전자회로도 부착 판넬(전기 자전거 연결), 기계, 차체, 전자 원리도 설명 등을 전시한다.

전시 뿐만 아니라 국민대학교 태양광 자동차 동아리(KUST)가 운영하는 전시 해설 및 모형 태양광 자동차 교육 워크숍도 다음달 4일과 11일, 25일 오후 2시, 3시에 열린다.

워크숍에서는 실물 태양광 자동차를 관람하고 원리를 알아보고, 모형 태양광 자동차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마련, 참가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빠르게 태양광의 원리와 친환경 에너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모든 전시 연계 워크숍은 홈페이지 사전접수 및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대상은 초등학생 전학년 어린이로 자세한 사항은 판교환경생태학습원 홈페이지(http://ppark.seongnam.g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동근 판교환경생태학습원 원장은 “이번 전시·체험처럼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친환경에너지를 접한 아이들은 환경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더 많이 관심을 갖게 되리라 생각한다”며 “우리의 미래를 지켜나갈 어린이들이 환경의 가치와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민경화기자 mk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