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광명역세권… 도로망도 ‘사통팔달’
KTX 광명역세권… 도로망도 ‘사통팔달’
  • 경기신문
  • 승인 2018.07.25 21:30
  • 댓글 0
  •   5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
9∼17층은 기숙사 시설 조성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조감도./롯데건설·두산건설 제공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조감도./롯데건설·두산건설 제공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수도권 남부의 주거·교통·쇼핑의 중심인 KTX광명역세권에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이 공급된다.

롯데건설과 두산건설 컨소시엄이 시공사로 광명시 일직동 501(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2블록)에 지하 4층~지상 17층 약 9만7천386㎡ 규모이며, 지하 1층~지상 2층과 지상 6층 옥상정원에는 상업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도입돼 호실 바로 앞에서 물류 하차가 가능하다. 최대 4.8m 층고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9~17층에는 KTX광명역세권 내 최초로 기숙사도 함께 조성된다.

인근에 2021년 3월 개원을 목표로 ‘중앙대학교광명병원’이 조성 중이며,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에는 일반기업은 물론 의료관련 업체 등이 입주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역세권의 우수한 기반시설도 장점이다. 광명역에는 KTX와 지하철 1호선 등이 정차하며 주변에 수원광명고속도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1차)가 뚫렸고, 수서를 잇는 강남순환고속도로(2차), 서울광명고속도로(예정),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 복선전철(예정) 등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상업시설에는 대형약국, 의료기기판매점, 은행 등 병원과 시너지를 낼 점포 입점이 가능해 관심을 끈다. 대학병원 특성상 외래환자는 물론 24시간 상주 의료인력이 많고, 기숙사가 함께 조성돼 고정수요가 탄탄한 점도 매력이다. KTX광명역세권에 분양을 마친 9천여 가구의 아파트, 오피스텔 입주민도 배후수요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하는 곳마다 흥행몰이한 KTX광명역세권에 들어서는데다 대학병원 연계 업종은 물론 다양한 기업체가 들어설 수 있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일직동 510-5번지에 위치한다. 지식산업센터 문의 ☎1600-6413, 상업시설 문의 ☎1600-6728.

/광명

※ 본 내용은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