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재즈愛 물든 끈끈한 파트너십… ‘환상의 콜라보’ 예고

 

 

 

2004년부터 총 44개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롯데멤버스, 10년 연속 메인 스폰서로 참여
KB손해보험·파파존스도 오랜 호흡 자랑
관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혜택 ‘팡팡’
음식+와인+재즈 결합 ‘와인 그래프’ 첫 선

이달중 최종 라인업 오픈… 10월 12일 팡파르


자라섬재즈페스티벌 파트너십 새 지평 열다

수도권 대표 청정지역 가평의 자라섬에서 올 가을 어김없이 지구촌 재즈 뮤지션들이 환상의 선율을 빚어낸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재즈)은 탄탄한 기획공연과 오직 자라섬에서만 즐길수 있는 콘텐츠들로 많은 관객들에게 즐거운 가을 피크닉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라섬재즈는 매년 다양한 기업들과 오랜시간을 함께하며 성공적인 페스티벌로서 파트너십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왔다. 자라섬재즈와 함께하는 기업들은 단편적인 페스티벌의 스폰서십을 넘어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는 일원으로써 축제의 준비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함께한다. 축제의 지향점과 목표를 나란히 하며 다양한 혜택과 형태로 다가가 관객의 마음에 닿기까지 자라섬재즈와 함께 진정한 의미의 파트너십을 보여준다.

10년 연속 메인 스폰서인 ‘L.Point I L.pay’를 타이틀로 KB손해보험(구 LIG 손해보험), 파파존스와 더불어 자라섬재즈와의 상호 협력적인 파트너십을 엿볼수 있는 콜라보 프로그램 ‘페어링 위드 와인 그래프’를 만나볼 수 있다.

자라섬재즈의 시작부터 현재를 함께하는 파트너십

자라섬재즈는 2004년 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44개의 기업들과 함께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이 중 역시 자라섬재즈를 대표하는 공식 파트너는 올해로 10년 연속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롯데멤버스다. 롯데멤버스는 약 3천600만 회원을 갖춘 롯데그룹의 다양한 인프라와 경쟁력 있는 50여개 그룹·외부 제휴사를 결합한 통합 멤버십으로 고객에게 이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해 삶을 행복하게 만들고자 하는 것이 기업의 지향점이다. 그동안 자라섬을 방문한 관객이라면 누구나 페스티벌의 현장 곳곳에서 롯데멤버스 각 제휴사 부스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음악 페스티벌의 메인 스폰서로 10년을 함께 한다는 것은 국내에서 유일무이한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자라섬 재즈의 콘텐츠와 함께 융화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기업의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고 오랜시간 자라섬을 찾는 관객들과의 만남을 통해 매년 기업과 축제가 함께 성장하는 소통을 시도한다. 때문에 타 페스티벌에서는 느낄수 없는 오랜 호흡으로 롯데멤버스는 이번에도 자라섬을 찾는 관객들에게 멋진 공간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또한 자라섬재즈와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해 온 공식 파트너이다. 2006년을 시작으로 13년째 함께한 공식 스폰서로, LIG손해보험이었던 시절부터 함께 해 자라섬재즈의 역사를 함께한 파트너다. 다채로운 이벤트와 경품을 통해 자라섬의 많은 관객들이 방문하는 공식부스 중 하나다.

7년 연속 먹거리 대표 스폰서인 파파존스는 자라섬재즈를 찾는 관객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는 기업으로 올해도 축제에 방문한 관객들은 파파존스 베스트셀러 파파스 피자를 만나볼 수 있다. 9월부터는 자라섬재즈의 SNS를 통해 피자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파트너와 함께 처음 선보이는 ‘페어링 위드 와인그래프’

올해 새롭게 파트너십을 맺게 된 ‘와인 그래프’는 ‘Wine+Social Graph’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이 생성하는 와인 리뷰와 국내 최대 와인 데이터베이스로 연결된 SNS로서 예약주문, 와인 다인 프로그램 티켓 서비스 등 와인과 관련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페어링 위드 와인그래프’는 서울국제와인박람회에서 처음 소개된 프로그램으로 루뽀, 물랑, 무오키, 서울다이닝 등 스타 셰프들이 운영하는 유명레스토랑이 참여해 서울에서도 쉽게 맛보기 어려운 메뉴들을 자라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함께 레스토랑에서 구입한 음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최종적으로는 음식, 와인, 재즈 세가지 요소가 가장 잘 페어링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와인그래프의 목표다. 서울국제와인박람회에서 진행 당시 사흘간 1천500세트를 판매한 기록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자라섬재즈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기업이 주체적으로 참여한 축제 속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페스티벌 파트너십의 또 다른 지평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인재진 총감독과 함께 2004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15회 축제까지 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의 전세계 55개국에서 총 1천68개팀의 재즈뮤지션이 참여했으며 제1회 축제를 3만여명의 관객으로 시작해 현재는 연 10만여명의 관객 규모로 성장했다.

수려한 자연환경에서 펼쳐지는 세계적 뮤지션들의 공연으로 널리 알려진 자라섬재즈는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린다. 지난달 10일부터 Yes24티켓 링크를 통해 일반 예매가 시작됐으며 이달 중 최종 라인업이 오픈될 예정이다. (티켓 문의 ☎031-581-2813∼4)

/가평=김영복기자 kyb@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