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부署, 가을수확 농산물 도난 예방교육
일산서부署, 가을수확 농산물 도난 예방교육
  • 고중오 기자
  • 승인 2018.09.12 20:13
  • 댓글 0
  •   8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마을 탄력 순찰 실시
가을철 수확 농산물 도난 및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하고 있는유태천 가좌파출소장과 박가영 경사./일산서부경찰서제공
가을철 수확 농산물 도난 및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하고 있는유태천 가좌파출소장과 박가영 경사./일산서부경찰서제공

 

고양 일산서부경찰서가 가을 수확철을 맞아 농가가 많은 가좌파출소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농산물 도난 및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등 교육에 이어 탄력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12일 일산서부서에 따르면 농민들이 무더운 여름 땀 흘려 수확한 1년 농산물이 가끔 도난, 농심을 울리고 있다며 이에 대비 철저한 탄력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가을철 70세 이상의 교통사고 중 농기계로 인한 발생비율이 40%를 차지하고 이중 사망자의 50%가 70대로, 이 수치는 그만큼 농번기에 고령의 노인 교통사고 사망률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주로 농가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유태천 가좌파출소장, 교통관리계 교육담당(경사 박가영)은 농기계 교통사고 및 농작물 도난·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 예방 안전교육과 함께 탄력순찰을 실시하는 등 농가 마을을 방문, 도난 및 교통사고 예방에 주력해 줄 것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해질 무렵 농촌에서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반사지를 부착하여 가시성이 좋은‘야광지팡이’와 보행보조기구에 부착할 수 있는‘고휘도 빛반사지’를 전달한데 이어 개정 된 도로교통법 자전거 음주운전 처벌규정 및 전 좌석 모든 도로 안전띠 착용 의무화 등을 소개하며 도난 및 교통사고 없는 일산서구 만들기에 연일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고양=고중오기자 gj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