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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콜센터 근무 민간위탁 상담사 66명 정규직으로

李지사, 콜센터 방문 약속
냉난방 등 근무환경 개선도

경기도콜센터에서 근무하는 민간위탁업체 소속 66명의 상담사가 정규직(공무직)으로 전환된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지사는 이날 경기도콜센터를 찾아 상담사와 만남을 갖고 이같이 약속했다.

이 지사는 이 자리에서 “여러분이 쓰신 새해 소원지를 보니까 정규직화가 제일 큰 소망이던데, 안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기존 방침은 정부 방침이 나오면 추진하겠다는 것인데 정부방침과 관계없이 직접고용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공공기관이 매일 하는 일이고 누군가 계속 일을 하면 노하우가 쌓여서 더 잘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정규직으로 만들어주면 게을러지지 않을까 하는 편견이 있는데 사람을 믿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마음도 편하고 책임감도 생기고 더 성실하게 할 것이다. 안정적 환경에서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정부가 추진중인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마지막 단계에 포함, 현재까지 정규직 전환여부가 불투명한 상태였다.

이번 결정은 정부의 가이드라인과 별개로 진행된 것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도는 이와 함께 잦은 냉난방 시설 고장과 공기청정기 부족 문제 해결 등 콜센터 상담사들의 근무환경 개선도 약속했다.

앞서 도는 지난해 도와 도 산하공공기관에서 일하는 청소원이나 방호원 등 현장노동자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옥상이나 지하, 당직실에 있던 휴게공간을 지상으로 옮기고, 오래된 냉장고나 TV 등 집기류를 새것으로 교체한 바 있다.

/임하연기자 lft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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