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브랜드 높일 앵커시설 유치 주력”
“서구 브랜드 높일 앵커시설 유치 주력”
  • 경기신문
  • 승인 2019.01.06 20:52
  • 댓글 0
  •   6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현 서구청장
인구·면적·재정규모 인천 TOP 10
교육·행정복합타운 건설 등 추진

 

새해 서구는 인천시 자치구 중 인구 1위가 되었습니다.

서구는 공항과 항만이 인접해 지리적·교통적으로 우수한 여건과 인천 내륙 면적의 40%에 달하는 큰 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천에서 추진되고 있는 크고 작은 사업의 70%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69개 자치구 중 인구, 면적, 재정 규모의 지표 3가지가 모두 TOP 10 안에 들어가는 전국 유일한 자치구로서 올해 추가경정예산에는 1조원 시대에 진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외형과 달리 도시 인프라 및 환경안전은 열악하기만 합니다.

88년 개청 이후 지난 30년간 많은 발전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서구하면 인천의 변방, 수도권 매립지, 발전소 등이 있는 회색빛 도시 이미지도 강합니다.

이런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서구 브랜드에 걸맞은 앵커시설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루원시티 내 인천지방국세청 유치를 필두로 인천시 교육청, 인천시 제2청사 유치 등 명실상부한 교육·행정복합타운을 건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인천시와 공동으로 검단신도시도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주거지와 함께 이곳에도 앵커시설 유치를 추진할 것입니다.

인천지방법원 서북부지원 및 검찰지청이 검단에 유치되면 지역주민들에 대한 사법 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경제적 파급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올해 서구는 악취, 미세먼지, 쓰레기, 화학물질이 없는 4無 도시,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교육혁신지구, 누구도 차별당하지 않는 따뜻한 복지도시가 될 것입니다.

또한 ‘소통1번가’구축과 ‘현장 구청장실’을 운영해 주민 여러분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서구의 가치와 위상을 높여 구민 모두가 자긍심을 갖고 어디서나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구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