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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 민원처리에 다각적인 정책 시행

인천 강화군이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정책을 시행한다.

 

군은 군민들의 고충민원을 해겨을 제고하기 위해 민원감사조직을 확대하고, 현장 고충민원 상담제를 비롯해 안전사고 사전점검제, 인허가 담당공무원 업무연찬회 등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군은 군민 불편민원과 생활민원 등을 현장에서 직접 해결하기 위해 ‘읍·면 순회 현장 고충민원 상담제’를 월 2회 운영한다.

 

또 업무의 정보 교류 및 업무능력을 높이고, 신속·정확한 행정서비스로 행정의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월 1회 인·허가 민원담당공무원들의 업무연찬도 진행한다.

 

군은 신규 공무원의 민원처리 효율을 제고하기 위해 분기별로 회계분야 등 전 분야에 대한 업무처리 교육을 강화해 민원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대규모 건설 및 개발행위 ▲산지전용허가 등 사업장에 대한 설계기준 준수 ▲현장대리인 배치 ▲인허가 업무 수행 실태 등에 대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개선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사전 컨설팅 감사’ 확대 운영 ▲감사사례집 및 보조금사업 집행매뉴얼 제작·배부 ▲민원공무원 사기진작을 위한 표창 및 선진지 견학 등을 추진한다.

 

유천호 군수는 “인·허가에 대한 사후 지적이나 처분이 아닌 현장 중심의 사전 점검과 민원교육을 확대해 문제점에 선제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며 “주민밀착형 민원처리를 통해 군민의 복지와 편의를 한층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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