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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YWCA-에너지공단 ‘문닫고 난방 영업’ 캠페인 전개 “에너지절약문화 실천” 당부

 

 

 

안양 YWCA가 지난 15일 안양 범계역 인근에서 겨울철 전력 사용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안양시와 ‘문닫고 난방 영업’ 및 ‘착한가게’ 캠페인을 펼쳤다.

이 캠페인은 전국 주요 상권의 가게들이 자발적으로 ‘착한가게’ 스티커를 부착하고, 적정 실내온도를 지키며, 문을 닫고 냉난방 영업을 실천하는 운동으로 한국에너지공단, 지자체, 시민단체 등이 합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태양광·태양열 등을 활용한 난방·온수전력 대체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사용 ▲고효율 LED 조명 사용 ▲스마트플러그로 대기전력 차단 등 생활 속‘스마트한 에너지 사용요령’ 등을 안내했다.

안양 YWCA관계자는 “겨울철 전력수급안정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자체, 공공기관과 함께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올바른 에너지절약문화를 위해 적극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양=장순철기자 js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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