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영화계, 블로그 마케팅 뜬다

개봉 영화의 홍보에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이 인기를 얻고 있다.
5일 개봉한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감독 홍상수)의 마케팅을 맡고 있는 씨네와이즈 필름은 지난달 20일 오픈한 여배우 성현아의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가 20만명을 넘어서자 희색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그녀의 숨겨진 속마음'이라는 제목을 달고 있는 블로그는 시놉시스와 캐릭터 설명, 예고편과 뉴스 게시판 등 기존의 인터넷 카페나 홈페이지가 담고 있던 영화 관련 콘텐츠도 제공하는 한편 성현아가 직접 사진을 올리고 네티즌들과 '덧글'을 통해 대화를 나누는 공간도 운영되고 있다.
이 블로그는 처음에는 홍보용으로 만들어졌지만 성현아의 적극 참여로 꾸준히 블로그 검색어 정상권을 유지하고 있다.
씨네와이즈 필름은 "홈페이지 콘텐츠 하나를 블로그 형태로 만드는 차원이었지만 성현아씨가 적극적으로 글을 올리고 영화 외에도 개인 이야기나 사진을 직접 게시하고 있어 네티즌들이 친근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블로그 마케팅의 장점은 친근함과 차별화한 콘텐츠의 제공. 이 회사의 김창아 팀장은 "영화 자체의 블로그는 네티즌들이 부담감을 느낄 수 있어 출연 배우의 블로그로 사용했다"고 설명하며 "콘텐츠의 차별화를 통해 네티즌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같은 날 개봉한 '효자도 이발사'의 경우는 싸이월드(www.cyworld.co.kr)의 미니홈피 블로그에서 효과를 보고 있다.
'효자동 이발사'는 공식 블로그 외에 네티즌들이 직접 만든 싸이월드의 미니홈피가 다섯 곳에서 운영 중이다. 마케팅 팀은 완성도와 창의성을 기준으로 네티즌 다섯명을 선별했고, 이들에 의해 홈피는 자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영화사는 스틸자료와 글자료, 보도자료 등 기본 영화 자료를 제공해 주고 네티즌들은 각자 희망대로 자율적으로 홈피를 운영하는 것. 대신 이들에게는 VIP 시사회 초대 같은 특혜가 주어진다. 이들 블로그는 하루 500~600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영화의 마케팅을 맡고 있는 명필름은 "개개인의 친목 공간을 홍보 장소로 이용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홈피의 주인이 자율적으로 마련하는 이벤트에서 기발한 아이디어가 쏟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