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민원서비스 질 높이기 김포행정 올인

市, 만족도 향상 특단 대책 마련

김포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에서 주관하는 민원서비스에 대한 부진한 성적을 탈피하기 위해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내놓았다.

시는 지난해 부진했던 평가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고 부족한 점에 대해서는 철저한 분석과 대책으로 보다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만족도를 향상시킴으로써 저평가된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일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를 위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관련 지표 담당부서를 기존 민원여권과에서 행정과로 변경해 민원서비스 추진실적, 제도개선 등 민원서비스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매월 확인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또 민원서비스 제도개선을 위한 콘테스트를 개최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제도 등을 발굴·도입하고, 민원인에 부담을 주는 불필요한 행정절차 등을 축소·개선한다.

이와 함께 민원서비스 처리 우수자 및 제도개선 발굴자에게는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김포시 모든 직원이 민원서비스 개선에 노력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정하영 시장은 “지난 부진한 평가결과를 거울로 삼아 올해는 더욱 향상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만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비단 평가를 위한 개선대책이 아닌 김포시의 전반적인 민원서비스향상을 위해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포=천용남기자 cyn5005@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