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 “연주자·연주팀 찾습니다”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 “연주자·연주팀 찾습니다”
  • 정민수 기자
  • 승인 2019.02.07 19:18
  • 댓글 0
  •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음악가 시리즈 연주자
피아노·바이올린 등 6개 부문
만 37세 이하… 13일까지 접수

청소년 음악회 연주단체
15인 이내 팀… 15일까지 접수
장르제한 無·성남 활동 우대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관장 박평준)가 2019년 주요 기획공연으로 준비중인 젊은 음악가 시리즈와 청소년 음악회에 참여할 연주자를 모집한다.

2018년 클래식 음악계로부터 큰 관심을 모은 ‘젊은 음악가 시리즈’로 7인의 연주자를 선정했던 티엘아이 아트센터는 올해도 미래 한국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어 나갈 아티스트들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무대로 뻗어나갈 재능 있는 젊은 음악인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음악가들에게는 그들의 예술적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리사이틀 무대를 제공하며, 향후 티엘아이 아트센터가 기획하는 음악회, 교육프로그램 등에 연주자 및 교육자로 참여함으로써 관객 개발 및 클래식 음악시장 확대,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

또 독주자를 선발하기 위한 오디션은 다른 콩쿠르와는 달리 참가자 각자가 준비한 자유곡 연주를 통해 연주자로서 역량을 자유롭게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다.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음악인으로 만 37세 이하인 자(1981년 이후 출생자)로, 모집부문은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성악, 작곡으로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 및 방법은 오는 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tliart.co.kr)에 있는 소정의 양식으로 제출하면 되며 오디션 일정은 추후 티엘아이 아트센터 공식 홈페이지(www.tliar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엘아이 아트센터는 또 오는 8월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를 준비하고 있다.

청소년 음악회는 클래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청소년들의 미적 감수성을 키우고 창조적 인간으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편안한 레퍼토리와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연주단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5인 이내로 구성된 문화예술단체로 클래식(기악, 성악), 국악, 재즈, 음악극 등 장르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특히 성남시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단체, 해설이 가능한 단체는 우대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공식 홈페이지(www.tliart.co.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정민수기자 jm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