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를 구독자로 사로잡으려면
소비자를 구독자로 사로잡으려면
  • 정민수 기자
  • 승인 2019.02.11 19:24
  • 댓글 0
  •   13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엔 추오, 구독경제 용어 창시
구독 사업의 최신 정보 등 제공
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글 티엔 추오·게이브 와이저트 /역자 박선령 / 부키 / 364쪽 / 1만8천원
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글 티엔 추오·게이브 와이저트 /역자 박선령 / 부키 / 364쪽 / 1만8천원

 

이제 기업은 제품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전환해야 한다.

‘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은 구독 모델로 운영되는 기업 주오라의 최고경영자이자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라는 용어를 창시한 티엔 추오가 자신의 지식과 통찰을 집대성한 구독 사업 최신 현장 보고서이자 탁월한 구독 경제 사용설명서다.

제품 경제와 공유 경제를 지나 구독 경제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는 지금, 충성 고객과 구독자를 확보함으로써 고정 수입이 매달 반복해서 발생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구독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아마존, GE, 어도비, 포드, 뉴욕타임스 등 세계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성 기업들은 넷플리스, 우버, 세일즈포스 등 구독 사업의 선구자를 좇아 발 빠르게 구독 모델로 전환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마찬가지다.

2008년 세계 금융 위기 이후 소비 트렌드는 달라졌다.

사람들은 제품보다 서비스를 원하게 됐고, 소유보다 경험과 가치를 더 중요하게 여기기 시작했다.

이처럼 고객들이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구독 모델은 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보장하는 궁극의 비즈니스 전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고객을 구독자로 전환시키기 위해 기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이 책에서 구독 모델이 소매, 제조, 저널리즘, 미디어, 운송,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전 세계 모든 분야의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생생하게 그릴 뿐만 아니라 구독 모델을 운용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시해 비즈니스 혁신 전략이 필요한 기업인은 물론이고 새로운 소비-경제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 독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정민수기자 jm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