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융복합 디자인 지원’ 참가기업 모집
‘가구 융복합 디자인 지원’ 참가기업 모집
  • 안경환 기자
  • 승인 2019.02.12 21:16
  • 댓글 0
  •   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경기대진TP, 내달 7일까지
3개 분야 40개社 경쟁력 강화
경기도와 경기대진테크노파크는 ‘2019 가구 융·복합 디자인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올해 도내 40개 가구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제품 기능 향상 및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가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내 가구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모집 분야는 ▲신제품 디자인 개발 20개사 ▲산학협력 제품 개발 10개사 ▲디자인 컨설팅 10개사 등이다.

신제품 디자인 개발 분야는 가구 관련 부품 또는 하드웨어 관련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것으로 업체 당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한다.

산학협력 제품 개발 분야는 디자인 개발 관련 대학과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한 가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것으로, 지원 규모는 업체당 최대 1천만원이다.

디자인 컨설팅 분야는 경기도가 지난해 개설한 ‘가구산업 온라인 플랫폼’의 디자인 뱅크를 활용해 지원하는 것으로 업체당 375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시제품 제작을 완료한 업체에는 마케팅을 위한 기업별 제품 홍보 카탈로그 제작도 지원한다.

도내에 본사나 공장을 둔 가구 관련 제조 기업이 대상이며 여성 CEO 기업, 사회적 기업, 장애인 기업, 청년 창업 기업은 우대한다.

신청은 다음달 7일까지며 경기도 가구산업 온라인 플랫폼( www.gfurniture.or.kr), 경기대진TP(www.gdtp.or.kr)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minju4961@gdtp.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대진TP 융복합디자인센터(031-539-5054~5056)로 문의하면 된다.

/안경환기자 ji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