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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홍입니다, 친근하게 물어봐 주세요”

경기도콜센터 통화연결음 변경

“안녕하세요, 박수홍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친절한 우리 가족이 상담 드릴 예정입니다. 내 가족 같은 마음으로 상담해 주세요.”

경기도가 18일 선보인 경기도콜센터(031-120)의 새로운 통화연결음이다.

모두 4개안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통화연결음은 개그맨 박수홍 씨의 목소리로 녹음됐다.

도는 도민에 더 친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콜센터 상담사를 향한 폭언과 욕설을 줄이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실제 최근 콜센터 상담사 가족의 목소리를 통화연결음으로 사용한 한 민간기업의 사례가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는 사연이 알려지면서 기존 ARS 연결음 대신 유명인이나 상담사 가족의 목소리를 통화연결음으로 사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박수홍 씨는 경기도콜센터 상담사들의 투표를 통해 모델로 선정됐다.

박수홍 씨는 “화난 민원인이 있더라도 통화연결음을 듣고 부드럽게 변했으면 좋겠다”면 통화연결음 녹음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콜센터는 4개안의 통화연결음 가운데 2개를 선정, 매월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계획이다.

120경기도콜센터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경기도정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상담하는 경기도의 종합민원 서비스다.

전화, 문자,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도 이용가능하며 외국어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박수홍 씨의 경기도콜센터 방문과 녹음현장 모습을 담은 동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hUVU5fswhU)에서도 볼 수 있다.

/안경환기자 j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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