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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운동 100주년… 역사 관련 상품 ‘불티’

G마켓 태극기 판매 전년비 7배
역사만화책 판매량 8.5배 늘어
임정 100주년 기념주화도 인기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올해 3·1절을 뜻깊게 보내기 위해 태극기나 역사 관련 도서·기념품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은 지난 14일∼20일 태극기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91%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들에게 우리 역사를 쉽게 알려줄 수 있는 역사만화 판매는 850% 늘었다.

일반 한국사 책(84%)이나 지도(53%), 태극기 배지(71%)를 찾는 손길도 늘었다.

차량에 걸 수 있는 태극기,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한정판 기념주화, 일본강점기 독립운동 활동과 임시정부 수립 과정을 파노라마 형식으로 담아 어린이 역사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3·1운동 100주년 매직 블록 등도 인기다.

의류업계도 보조를 맞추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태극기가 그려진 와펜을 더한 100주년 기념 바람막이 재킷을 출시했고, SPA브랜드 탑텐도 3·1절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새긴 티셔츠를 선보였다.

편의점 업계의 경우, GS25가 보훈처와 손잡고 잘 알려지지 않은 여성 독립운동가 51인의 스티커를 도시락에 부착하고 있다. CU(씨유)는 독립기념관과 제휴해 매장 내에 독립운동가 포스터를 부착하고 인기 있는 자체 브랜드(PB) 상품에 3·1운동 사적지를 소개한다.

농심은 3월 한 달간 안성탕면 판매금액의 3.1%를 국가유공자 복지와 보훈 선양사업에 기부하기로 했다.

G마켓 관계자는 “100주년이라는 의미가 더해져 3·1절을 기념하기 위한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배지나 열쇠고리, 기념주화 등 다양한 기념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주철기자 jc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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