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전담 상담원을 둬 민원처리 만족도를 조사하는 등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을 목표로 강도 높은 시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구리시는 올해 ‘나부터 청렴, 부정부패 제로화 실천 운동’ 등 4대 핵심과제와 18개 세부 시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달부터 ‘청렴 해피콜’을 시행 중이다.
공사·용역 관리, 재정·세정, 지방 보조금, 인허가 분야에 대해 전문 상담원이 민원처리 만족도를 조사한다.
조사 결과에 따라 개선 사항을 해당 부서에 통보, 부패 발생 원인을 미리 차단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취약 분야로 분석된 인허가, 보조금 지원 분야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구리시는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7.87점을 받아 2017년보다 0.43점 상승했지만 1∼5등급 중 3등급에 머물렀다.
안승남 시장은 “청렴도를 높이는 다양한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구리=이화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