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인생 꿈 꾸는 4050 모여라… 내일 고양에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제2인생 꿈 꾸는 4050 모여라… 내일 고양에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 이주철 기자
  • 승인 2019.03.25 19:58
  • 댓글 0
  •   5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중기청·고양시에서 주최
지역 우수기업 30여개 사 참여
200여 개 일자리 주인공 찾아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경기중기청)과 고양시가 함께 오는 27일 고양꽃전시관에서 ‘Bravo(브라보)! 2019 고양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계속되는 지역 내 중소기업 인력난과 가속화되는 40~50 중장년 세대 실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마운트와 한영문화사 등 지역 내 우수기업 30여개 사가 참여해 200여 개 일자리를 제공하고, 제2인생을 꿈꾸는 중장년 구직자 1천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기중기청에서 실시하는 ‘시·군별 맞춤형 중소기업 인력채용 행사’의 하나인 이번 박람회는 극심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경기북부지역 중소기업의 상황과 도내 평균 대비 인구 수, 노령화지수가 높아 중장년층 취·창업 대책이 필요한 고양지역 현황을 고려해 개최하게 됐다.

행사 현장은 ▲현장면접관 ▲정보관 ▲컨설팅관 ▲특강관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현장면접관은 참여 기업과 중장년 구직자 간 1대1 채용면접 및 피드백이 실시된 뒤 실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취·창업 정보관은 고양시 일자리 사업 안내뿐 아니라 창업상담까지 해 준다. 컨설팅관을 통해서는 직업심리검사와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취업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특강관에서는 중장년을 위한 면접 노하우와 생애설계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경기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소기업은 산업현장 경험이 풍부한 경력직 인력을 채용하고 중장년 구직자는 인생 2막을 설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중기청은 이번 박람회를 시작해 기업체 수, 연령별 인구구조 등 지역 특성에 따라 시군별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참여기업과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이주철기자 jc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