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QLED 8K로 재현한 오색찬란 바다속 풍경

삼성전자, QLED 8K TV 출시
코엑스 일대 사이니지광고 설치

 

 

 

삼성전자가 2019년형 ‘QLED 8K’ TV 출시를 기념해 25일부터 코엑스 일대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에서 독창적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로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 ‘QLED 8K’ 광고는 바닷 속 공간에 물이 차오르면서 흑백 화면이 점차 풍부한 색상으로 채워지는 영상으로, 8K 화질과 퀀텀닷의 풍부한 색 재현력을 직관적이면서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바닷속을 유영하는 물고기가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사이니지를 넘나드는 형태로 구성돼 있어 새로운 차원의 광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건물들에 설치된 초대형 사이니지는 삼성전자가 공급한 것이다.

특히 ‘케이팝 스퀘어’는 외벽 두 면을 곡면 형태로 연결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고화질 LED 스크린으로 코엑스 일대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코엑스 일대는 2016년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된 이후 ‘한국판 타임스퀘어’라 불리며, 인기 한류 콘텐츠와 상업용 광고를 송출하는 차별화된 디지털 미디어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와 연계해 3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소비자 대상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삼성전자 페이스북에 광고 현장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올리는 등의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 광고를 통해 ‘QLED 8K’가 선사하는 초고화질을 소비자들에게 독창적인 방법으로 전달하길 희망했다”며 “앞으로도 ‘QLED 8K’의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철기자 jc38@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