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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겐 큰 희망

도움을 환원하는 정직한 방법
나눈다는 마음만 있으면 가능

 

 

 

신성호 포천 신정제과 대표

“작은 나눔이라도 큰 가치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나눔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천시에서 달콤한 나눔을 통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신성호(54·사진) 신정제과 대표는 나눔에 대해 이같이 전했다.

신 대표는 대한적십자사 기업사회공헌 캠페인 ‘씀씀이가 바른기업’에 함께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씀씀이가 바른기업’은 사망, 사고, 질병 등 갑작스럽게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이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신 대표는 “재난구호와 어린이들을 돕는 광고들을 보면서 언젠가는 돕고 싶다 라는 마음이 있었다”라며 “사업을 성장시키며 처음에는 작은 금액부터 시작해 점점 기부액을 높이게 되었다”고 나눔을 시작한 계기를 말했다.

이어 “나눔이란 회사가 받은 도움들을 다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하는 정직한 방법”이라며 “모든 일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는 정직과 신뢰인 것 같다. 사회생활을 하며 연관된 거래처와 소비자에게 정직한 제품으로 신뢰를 주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 대표는 ‘씀씀이가 바른기업’ 이외에도 지난해 연말 ‘Red Cross People’ 연말성금 캠페인을 통해 재난취약계층과 이재민을 위한 기부에도 참여하고 있다.

신성호 대표는 “크고 작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대한적십자사의 구호활동을 지켜 봤다”며 “위기가정지원과 재난구호활동이 적십자의 사업 중 가장 가치있는 일로써, 이에 신뢰를 갖게 돼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나눔이란 거창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나눈다는 마음이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늘 주위에는 어려운 이웃들이 있고 우리가 생각하는 작은 나눔은 그들에게 무엇보다 큰 가치가 되어 희망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적십자와 함께하는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정기적인 나눔을 실천하며 경기도 내 취약계층지원을 통해 이웃에게 희망을 더하고 나눔문화를 선도해나가는 캠페인이다.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는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병원, 학원 등 법인체 및 단체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www.redcross.or.kr) 또는 전화(☎031-230-1667)로 문의하면 된다.

/박건기자 90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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