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경기지역화폐 사용하세요”
“참 쉬운~ 경기지역화폐 사용하세요”
  • 임하연 기자
  • 승인 2019.04.24 21:24
  • 댓글 0
  •   3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방법 등
경과원 임직원 교육 실시
김기준 원장을 비롯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임직원들이 경기지역화폐와 홍보물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김기준 원장을 비롯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임직원들이 경기지역화폐와 홍보물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이달부터 도내 31개 시·군에서 발행이 본격화된 경기지역화폐 활성화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앞장서기로 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4일 경기도 민선7기 공약 사업인 경기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경기지역화폐의 모든 것’을 주제로 임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지역화폐의 ▲발급신청 ▲사용방법 ▲6%의 추가 포인트 획득 방법 등 사용혜택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는 김기준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여했다.

교육과 함께 경과원 모든 임직원은 직접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홍보하는 등 지역화폐 활성화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다음달부터 경과원 내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경기지역화폐 사용 릴레이 게시 공유를 시작한다.

각 부서별로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한 뒤 인증 사진을 찍어 올리는 형태다.

또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청렴마일리지 제도’와 ‘부서별 CS 활동’ 등에 대한 포상도 경기지역화폐로 지급할 계획이다.

이외에 경과원이 주최하는 각종 지원 사업 설명회 및 간담회에서도 참석자를 대상으로 경기지역화폐 홍보를 진행, 지역화폐 보급 및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기준 원장은 “경기지역화폐를 통해 지역 내 소비가 촉진되고 지역 경제 기반이 선순환 되길 기대한다. 경과원은 경기지역화폐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하연기자 lft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