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천·최종환 시장 ‘공약평가 성적표’ A+
장덕천·최종환 시장 ‘공약평가 성적표’ A+
  • 김용권 기자
  • 승인 2019.04.25 19:41
  • 댓글 0
  •   11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니페스토실천본부 ‘225개 기초단체장 공약실천 계획평가’

 

장덕천 부천시장 ‘최우수 등급’

체계·재정운영 계획·소통안 등
구체적으로 마련 알기 쉽게 제시
“약속 잘 지키는 시장 되겠다”

 

최종환 파주시장 ‘우수 등급’

다양한 시민 의견 적극적 반영
실천가능성 제고 노력 인정 받아
“한반도 평화수도 실현하겠다”

장덕천 부천시장과 최종환 파주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민선7기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각각 최우수 등급인 ‘SA’등급과 우수 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226개 기초자치단체가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약실천계획 자료를 대상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의 모니터링 분석 등 두 차례의 엄정하고 객관적인 과정을 거쳤다.

여기에서 부천시는 민선7기 비전과 전략, 공약 체계, 재정운영 계획, 공약사항별 세부실천계획, 시민 소통 방안 등을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마련해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한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미세먼지 저감,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등 77개 공약사업을 알차게 이행해 약속을 잘 지키는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해 공약실천계획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했으며, 15명의 전문가와 시민단체대표 등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해 실행매뉴얼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보완하는 등 공약실천계획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한 점이 인정돼 A등급을 받았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으로 앞으로도 공약사항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하고 공약이행에 만전을 기해 시민과 함께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천·파주=김용권·최연식기자 yk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